아이스캔P 아이스캔R 카맨아이KS 카맨아이 고객지원 자주하는 질문    
   




 
Title   한국산 전차종 만족 버전(V1.14) 업그레이드 공지
Name   카맨아이(주)
카맨아이㈜ 제품을 선택하여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1. 카맨아이KS 버전 1.14 업그레이드 공지 [시스템당 60초 이내 진단 버전]

카맨아이㈜에서는 업그레이드 전체 일정 공지에서 약속드린 바와 같이, 오늘 ( 2012년 4월 12일)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한국 5개 제조사 ( 현대, 기아, GM Korea, 르노삼성, 쌍용)의 전자장치가 달린 모든 승용차에 대한 진단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여 배포합니다.

많은 분들이 카맨아이가 배포한 카타로그 상의 지원 차종의 지원 여부에 대하여 의구심을 가지고 있기에, 카맨아이 홈페이지에 카맨아이KS 가 지원하는 차종 뿐만 아니라 지원가능한 모든 ECU, TCU, ABS, AirBag 시스템의 세부 정보를 게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카맨아이KS 프로그램의 지원 차종을 눈으로 확인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카맨아이㈜의 홈페이지 차종 리스트에 검사소에서 개별 차종에 대한 진단이 완료되면 진단화면자체를 동영상으로 저장하여 모든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하여 드리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카맨아이㈜에서는 과거 하이스캔을 개발한 기술력으로 국내 전차종 진단프로그램을 개발완료를 하였지만 모든 차종에 대한 검증을 하지 못한 관계로 앞으로 검사소에서 진단에 문제가 있는 차량이나 시스템을 알려주시면, 향후 진행할 매주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보완하여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가지 양해요청 사항은 처음 1.14버전을 계획할 때는 시스템당 60초 이내에 진단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험 결과 아래 쏘나타(NF)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하나의 차 모델에 대하여 8개의 엔진제어장치를 자동으로 조사합니다. 8개의 시스템을 조사를 하고 진단을 하기에는 60초의 시간이 부족하여 시간 부족 때문에 [진단 불가] 판정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엔진제어장치에 대한 시간 제한은 12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나머지 TCU, ABS, AirBag 에 대한 진단은 각각 60초 이내에 마감하는 것으로 버전 1.14를 마감하였습니다.

검사소에서는 가능하면 정확하면서도 짧은 시간에 검사가 완료되는 자기진단기를 희망하시는 것을 카맨아이㈜ 엔지니어들은 잘 알고 있기에 다음 버전업 ( 카맨아이KS 프로그램 2.0)에서는 가능하면 60초 이내에 ECU 도 진단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지만 검사를 전문으로 하는 검사원들이 각 차량별로 시스템의 종류를 수동으로 선택하게 하는 방법은 검사원들이 시스템 선택을 하는 시간이 소요되는 것과 함께 올바른 시스템을 선택하지 못하면 검사가 올바르게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표 1. 쏘나타(NF)의 장착된 전자장치 예 ]

2. 카맨아이KS 버전 2.00 업그레이드 공지

[카맨아이KS버전 2.00]은 약속드린 바와 같이 2012. 4. 19.(목) 배포 예정입니다.

버전 1.14에서 차종 추가 부분은 일단락이 되었음으로, 그동안 검사소에서 요청한 기능 개선 부분을 앞으로 1주간 동안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국가 표준 자기진단 센서점검장비 카맨아이KS"의 이름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재 계획중인 [카맨아이KS버전 2.00]의 개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량 자동 선택 기능
차대 번호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정확한 차량 모델을 선택하여 보여줌으로 사용자가 차량 선택을 수동으로 할 필요가 없게 합니다.

(2) 시스템 자동 선택으로 진단 시간 단축
차대 번호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에 장착된 여러 개의 시스템 가운데 정확한 시스템을 자동으로 파악하여 진단 시간 단축과 함께 진단의 정확성을 향상합니다. 진단 대상 차량에 대한 차대번호 수집이 이루어져야 하기에 지속적으로 진단 시간 단축이 이루어 질 것이며, 최종적으로 카맨아이㈜에서 목표로 하는 진단 시간은 ECU, TCU, ABS, AirBag 4개 시스템을 모두 진단하는 데 120초(각 시스템당 30초 이내) 소요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차량 수동 선택 편의성 향상
자동차 제조사의 년식별 차량 모델표 ( TIME LINE) 을 차량 수동 선택시 표시하여서 사용자가 마우스 한번 클릭으로 차량 모델 및 해당 년식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4) 고장코드 소거 기능
검사 대상 차량에 고장 코드가 진단된 경우 고장 코드를 모두 소거 하고 나서 다시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 기능으로 추가 합니다.
카맨아이㈜의 철학은 고장 코드 소거 작업은 정비작업에 해당함으로 검사장에서는 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ABS 진단의 경우 고장이 없는 차량이 검사를 하면서 고장코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현장의 상황을 고려하여 기능을 추가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고장코드를 소거하고 나서 다시 진단을 하면 차량에 고장이 있는 경우 바로 고장 코드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차량에 따라서 일정한 시간이 경과하거나 일정한 조건이 만족이 되어야 고장으로 진단이 되는 차량이 있기에 주의를 요하는 기능입니다.

(5) DLC 위치 정보 개선
현재 차량 케이블 연결 후에 나오는 DLC 위치 정보를 차종 선택후에 나오도록 수정하고, DLC 위치 정보 차량도 추가 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하였습니다.

(6) 진단 결과 조회 하기
진단이 완료된 차량에 대하여 진단 결과를 다시 보고자 할 경우를 위하여 진단 결과 조회하기를 추가하였습니다.

(7) 진단 결과 출력하기
검사소에서 진단한 결과만 따로 출력하여 보관하기를 희망하시거나, 고객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을 경우에 진단결과만을 별도의 양식르로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8) 도움말 보기 기능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프로그램에서 [도움말] 버튼을 누르면 카맨아이 홈페이지의 매뉴얼이 바로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와 함께 계속 향상 되는 기능을 별도의 매뉴얼을 출력하실 필요가 없이 프로그램 상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9) 독립 사용 기능
검사원이 프로그램을 익히거나, 정식 검사와 상관이 없는 차량의 진단이 가능하도록 VIMS 나 조합 서버와의 연결을 하지 않고 진단을 하는 기능을 추가 합니다.

(10) 미니 스크린 기능
카맨아이K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단을 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카맨아이KS 프로그램을 1/4 화면으로 축소하여 보여주는 미니 스크린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 표 2. 미니스크린 디자인 초안 ]

카맨아이㈜는 1.14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한국차 제조사 전차종 진단이라는 필수 조건을 만족하고, 버전 2.00부터는 "국가표준 자기진단 센서 점검장비 카맨아이KS"의 명성에 맞는 기능 제공을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카맨아이KS 제품을 선택하여 주신 여러분의 선택이 행복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rev    먼저고객 4차 캠페인 '카맨아이 소개하고 체험하기'
카맨아이
  2012/04/23 
 Next    먼저고객 우선주의 캠페인 3차 신청결과
카맨아이
  2012/04/12 

 


      고객지원 온라인 요청 접수
      ㅇ 문자 접수 : 010-9278-3928
      ㅇ 카카오톡 접수 : 카맨아이 아이스캔 / 010-9278-3928 친구 추가 후 카톡으로 요청
      ㅇ 홈페이지 접수 : 로그인 후 고객지원 게시판 글올리기
      AS 택배 발송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강석로 123 뉴삼창빌딩 509호
      사업자등록증 발송 : 팩스번호 02-6442-5366
      * 전화접수는 받지 않으니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